금융기관·금융감독원을 사칭한 피싱 문자메시지 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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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님께 저희 NH농협에서 피싱문자 유의 안내말씀을 드립니다. 최근 “금융감독원 이동수 과장”을 사칭하는 피싱 문자메시지가 불특정 다수를 대상으로 다량 발송되고 있어, 고객님의 각별한 유의를 당부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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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싱 문자메시지 예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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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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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문자 메시지는 고객정보가 유출되었다고 거짓으로 속이며, 본인인증이 필요하다는 내용과 함께 사기범(예 : 070-×××-××××)에게 전화를 하게끔 유도하는 보이스피싱 수법의 하나입니다. 또한 문자 내용에 금융기관 대표전화번호를 포함하고 있으며, 발신자번호를 변작하여 발송하는 경우가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최근 검찰 · 금융감독원 · 금융기관을 사칭하는 보이스피싱 사기와 대출을 해 주겠다면서 수수료 · 신용등급상향 · 기존대출금 상환자금 등의 명목으로 송금을 요구하는 대출빙자사기가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모르는 사람으로부터 걸려온 전화에 따라 절대 송금(이체)해서는 안 되며, “보안강화”, “비밀번호오류입력 삭제” 등을 사유로 보안카드번호 등 금융정보를 입력하라는 인터넷사이트(창)에 절대 금융정보를 입력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만일 피싱 문자(전화)를 받으신 경우, 한국인터넷진흥원 (국번없이 118)으로 신고하시기 바랍니다. 항상 금융소비자보호에 최선을 다하는 NH농협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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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의 : 고객행복센터(1588-2100, 1544-2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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