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만 이무기
幸福한 老後는 子息에게서 獨立 ... 본문
幸福한 老後의 始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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幸福한 老後는 子息에게서 獨立 함 으로 부터 始作된다.
늙을수록 子息에 戀戀하지 말라.
-
成長하여 家庭을 이룬 子息에게 關心을 갖는 것은 사랑이 아니라
依支心의 表現일 뿐이다.
- 子息이 잘 成長 하여 獨立 하였다면
그것으로 滿足하라.더 이상의 기대는 禁物이다.
- 子息農事가 父母의 老後를 保障하던 時代는 지났다.
經濟的으로 獨立할수 있다면, 冷情하게 덧정을
끊어라.
- 關心의 모든 것은 잔소리로 비칠 뿐이다.
兄弟間의 葛藤은 父母로부터 始作된다.
- 그래서 兄弟間에 남이 되는 時初가 된다고 말한다
父母가 子息으로부터 經濟的으로 獨立하지 못하면
- 子息들 사이에 누가 父母를 어떻게 모시느냐 등
葛藤의 씨를 남겨주는 꼴이된다.
- 父母에게는 열 子息도 짐이 아니지만. 子息들에게는
한 父母도 짐이 된다는 現實을 받아 들어야 한다.
- 父母의 老後를 子息에게 依存해야 한다는 옛날의 家族 槪念이나
孝道思想이 지금의 現實이 아님을
- 이 時代의 老人들은 알고 있다.
그러나 그들은 老後를 스스로 準備할 時間을 잃어 버렸다.
- 急變하는 社會와 이에 따르는 價値觀의 變化가 傳統的 家族制度의
崩壞를 몰아 왔고 이 時代의 老人은
- 準備없이 家族 밖으로 몰려 나왔다.
지금의 老人은 그 家族만의 힘으로 扶養 하기엔
力不足이며
- 父母도 子息도 原치 않는다.
孝道는 이제 變化하는 時代를 따르지 못하는 낡은 傳統으로 여겨지고 있다.
- 孝道를 받던 父母世代에게도 孝道를 하던 子息世代에게도 이제
孝道는 멍예오 負擔일 뿐이다
- 이들의 老後는 家族이 아니라
이 社會가 責任저야 하는 時代로 變化하고 있다.
- 老人들 이여 !,
當身은 아들네 家族도 , 딸네 家族도 아니다. 子女들로부터 獨立 하라,
- 더구나 아들 딸 며느리를 보고 아래라 저래라 잔소리 하다가는
간 큰 老人네란 소리밖에 받을 待接이 없다.
-
"요즘은 孝子는 "돈" 과 "119""120"라네요"
- - 幸福한 老後의 始作中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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