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수만 이무기
내컴퓨터의 메모리는? 본문
간혹 아이들이 성화입니다.
컴퓨터가 후져서 인터넷교육방송을 못보겠다고요.
실제로 머 그렇게 못볼것까지는 없고요. 컴퓨터게임(오락)할때 컴퓨터사양이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사실감 넘치는 고사양의 그래픽을 사용하면서 전세계 유저가 접속하기 때문입니다. 내가 인터넷속도가 떨어지고 그래픽이 떨어지면
다른 플레이어도 나 때문에 좀 느려지거든요. 게다가 총을 쏘는 일촉즉발의 순간인데 컴이 버벅거리면 정말 안습(ㅜ,ㅠ)은 물론이고
왕따되기 쉽습니다. 그래서 고사양의 그래픽이 필요한 게임의 경우 고사양의 PC가 필수입니다.
반대로 이제는 어른들도 다 아시죠? 일반적인 업무용, 사무용으로 컴퓨터를 사용할려면 최저사양의 컴퓨터를 구매해도 충분하다는 것을요!!!
그래서인지 아이들이 가장 흔하게 찾는 핑계가 바로 메모리입니다. 이유는 가장 가격대비 효과가 뛰어난 핑계이기 때문입니다.
사실 구매한것을 보여드려도 2GB인지 4GB인지. 8GB인지 외관상 차이도 안납니다.
게다가 2개~4개를 꽂아야 하기에 개당 마진율이 짭짤합니다.
메모리 확인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일전에 CPU확인하는 방법과 같습니다.
윈도우-제어판-시스템 순으로 클릭합니다.
윈도우 버튼을 클릭하고 시스템버튼을 누릅니다.
설치된 메모리(RAM)에 16GB라고 나와있습니다.
보통은 4~8기가바이트만 되어도 충분합니다.
참고로 윈도우XP에서는 아무리 수십기가(GB)의 메모리를 꽂아도 3기가까지 밖에 인식을 못합니다.
또한 윈도우7의 경우 최대 32GB까지 가능합니다만 저도16GB(16기가바이트)를 사용합니다.
메모리는 CPU와 그래픽카드와 밸런스를 이뤄야합니다. 소나타에 에쿠스 바퀴를 단다고 빨리 달릴수 있는게 아니듯이요.
컴퓨터강의 전문 에버컴 미남강사 박형순 올림 *^^*
중년을 위한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스마트폰, 트위터, 카페/블로그 관리요령 강좌를 전문으로 하는 컴퓨터배우기, 컴퓨터교육강의 전문카페
♡♡♡박실장의 에버컴♡♡♡ (☜ 클릭)
다음이나 네이버 카페검색창에 <박실장의 에버컴>을 입력하세용.